티스토리 뷰

 

 

 

고구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만점인데요, 이 고구마의 칼로리는 얼마가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높은 미네랄, 비타민 함유
  •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
  •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서 심혈관질환이나 항산화작용에 탁월합니다.
  • GI지수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껍질을 포함해서 섭취) 소화가 늦어 포만감을 챙길 수 있고 동시에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만 우리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니가 고구마맛탕과 같은 음식으로 조리를 해먹는 건 절대 절대 안되겠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고구마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 정보


 

군고구마

1개 중형 기준 칼로리 198kcal

 

군고구마의 칼로리입니다. 구운 고구마죠. 그냥 고구마를 구워버리면 당분이 날아가지 않고 껍질과 안의 내용물도 건조하게 남기 때문에 당도가 높이 보존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달게 먹고싶으시면서도 즉석에서 먹고자 할 때 군고구마로 드시면 제격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 찾아오는 겨울에 군고구마 많이 드실 텐데, 그래도 다이어트식단이긴 하지만 많이 드시면 안 되는 거 알고 계시죠?

 

 


찐고구마

찐고구마는 1개 중형 기준 193Kcal

찐고구마는 보통 수분으로 찌게 되면 당분이 많이 날아가게 됩니다. 물을 삶으면서 온도가 급격하게 증가하다 보니까 아무래도 효소가 오랜 시간동안 활동을 할 수가 없어서 날아가는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도는 떨어지지만 그래도 건강에는 찐고구마가 좋다고 하니 쪄서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밤고구마

1인분 120g 기준으로 153kcal

밤고구마는 식감이 밤과 비슷해서 지어진 이름인지, 정말 밤을 먹는 것처럼 퍽퍽합니다.

당도도 숫자는 호박고구마보다 높게 나왔지만 사실 호박고구마만큼 달지는 않게 느껴지는 것 같고요.

그래서 다이어트로서 제격인 고구마입니다.

 


호박고구마

120g 기준으로 186kcal

 

호박고구마!!!! 기억나시나요?

예전에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나문희 배우분께서 연기하신 호박고구마..

저는 호박고구마를 먹을 때마다 이 장면이 생각이 나서 얼마나 웃긴지 모르겠어요.ㅎㅎ

우리 모두 고구마호박이 아니라 호박고구마를 먹고 건강 챙기자구요!

 

 

 


각 칼로리 정보는 팻시크릿(fatsecret) 앱의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