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의 해머컬에 이어 오늘은 삼두근 푸시다운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보통 삼두근육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덤벨이나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맨몸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체중을 이용한 방법 이외로도 많은 분들께서는 헬스장에서 다양한 운동을 선호하십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맨몸운동이 아닌 케이블 머신을 이용하여 삼두근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삼두근 운동 - 벤치딥스 헬스초보운동법 팔뚝근육 만들어보기!

헬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이르러 헬린이라고 하죠? 막 헬창의 길에 입문한 사람들은 운동을 할 때 가장 어려워 하는 부위가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어깨, 등, 가슴 그 다음으로는 삼두가 어려웠던..

muscular.tistory.com

 

케이블 푸시다운


 

개인적으로는 케이블 푸시다운 운동을 선호합니다. 케이블은 아무래도 도르래의 원리를 따르다 보니까, 케이블을 잡아당길 때 뿐만 아니라 다시 올라갈 때 역시도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죠. 게다가 케이블이라는 것이 달려있어서 그런지 가동범위 최대한계치까지 미세하게 도달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선호하는 운동입니다.

 

그립의 종류

스트레이트 바

출처: https://www.onbuy.com/gb/multi-gyms/revolving-straight-bar-row-cable-attachment-rubber-grip-exercise-rowing-machines~c12286~p9329018/

앞으로 삼두운동 뿐아니라 다른 운동을 할 때도 마찬가지로 자주 찾아보게 될 아이템입니다.

이것을 보통 straight bar라고 하는데, 정식 명칭을 부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일자 막대기라고 부르셔도 무방합니다. 

 

로프(Rope) 그립 === 밧줄 같죠?

 

출처: http://blog.anytimefitness.com/3-great-moves-cable-rope/

 

로프 그립이라고 합니다.

마치 밧줄같이 생기지 않았나요? 그래서 붙여진 이름인 것 같습니다.

이 두 가지의 그립 중 하나를 잡고 한 번 푸시다운을 해보도록 합시다.

 


푸시 다운

 

 

푸시 다운은 말그대로 밀어서 내린다는 의미입니다.

마찬가지로 로프 그립이나 스트레이트(1자 막대기) 바를 잡으신 다음에 당기시면서 삼두의 자극을 느끼시면 됩니다.

하지만, 초보자의 경우에는 삼두근육의 자극을 느껴진다기보다는 삼두가 지쳐서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느낌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잘못되었는지를 생각하시기보다는 아직은 삼두근의 힘이 약해서 자극의 느낌이 오기보다는 많이 피로하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s://topfitnesshome.com/best-tricep-workout-for-men/

처음부터 무게를 치고 시작하시는 것보다, 빨리 지치신다면 적당한 무게를 설정하셔서(10~15회 정도 한 세트당 소화할 수 있는 무게) 쉬는 시간을 1~2분 정도 두시고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그 시간 동안 쉬었는데도 아직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개수를 줄여보시거나 혹은 쉬는시간을 조금 더 늘려보시는 등 본인에게 맞고 본인이 선호하는 방식대로 어떻게든 몇 번이라도 더 시도하면 됩니다.

 

출처: https://m.gettyimagesbank.com/view/handsome-muscular-man-working-out-in-gym-doing-exercises-at-triceps-strong-male/848667666

 

또 다른 명칭으로는 케이블프레스다운이라고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운동을 처음 배울 때부터 푸시다운이라는 이름으로 배워서 그런지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동영상에서 이야기해주시는 한조 유튜버님 말씀대로 시도해 보신다면 좀 더 자극이 잘 올 수가 있을 겁니다.  간략하게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마무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