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하기가 정말 쉽지가 않네요 ㅠㅠ. 팔굽혀펴기 가슴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 벌써 글을 3번씩이나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꾸만 이상한 키가 연달아서 눌러지는지 편집한 내용이 저장되지 않은 채 계속해서 새로고침되어 글이 날아가고 있어요. 저의 정성까지는 티스토리 편집기가 막을 수 없으니까 지금부터 정독 부탁드릴게요!

 

출처: https://www.gq.com/story/push-ups-on-the-floor

 

예전에는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프리웨이트나 머신류의 운동을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맨몸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기초가 중요한 것도 있지만 요즘 겨울철이 되면서 헬스장에 나가고 싶은 마음이 스물스물 사라지면서 올해 다이어트를 목표로 했던 나의 다짐마저 희석돼 버리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우리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근육까지 놀게 놔둬버릴 수는 없잖아요! 틈틈이 집안에서라도 홈트레이닝 하시라고 팔굽혀펴기 가슴자극을 하는 방법에 대해 확실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는 남녀노소 막론하고 정말 대중적인 운동입니다. 일단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워밍업으로 처음 배운 운동이 팔굽혀펴기이기도 했고, 중고등학생 시절에는 체력장으로 평가받는 종목이었습니다. 남자분들은 군대 가셔서도 전투력 측정으로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고 아직까지도 군대에서는 팔굽혀펴기를 한 종목으로 넣고 있습니다. 절대 빠질 일이 없겠죠.ㅎㅎ 심지어 군인 말고도 군무원도 체력 측정을 받고 있으며, 경찰, 소방공무원 시험으로 들어가실 때 또한 체력장 시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운동종목은 개수에 치중하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적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지 체력측정만을 위한 것이니까요.

 

그런데 오늘 제가 알려드릴 운동은 좀 다릅니다. 같은 팔굽혀펴기이지만, 그동안은 갯수 채우기가 목적인 팔굽혀펴기였다면, 저는 오늘 가슴을 자극하기 위한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팔굽혀펴기 많이 한다고 가슴이 많이 나오지 않아요. 그렇다고 우리가 경찰공무원과 같이 시험에 통과할 게 아니라면 우리는 개수가 아니라 가슴이 커야 합니다. 아래의 설명대로 하려고 노력하신다면 가슴운동효과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거두절미하고 가슴운동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https://weighttraining.guide/exercises/push-up/

 

가슴으로 자극하는 방법

 

그렇다고 해서 갯수 채우는 팔굽혀펴기와 자세가 완전히 다른 건 아닙니다. 단지 전략이 다를 뿐입니다. 

 

1. 마찬가지로 손바닥을 어깨 너비보다 1.5배 정도 넓게 벌리시고

2. 팔에 집중하지 마시고 가슴부위 근육이 늘어진다는 느낌에 집중하셔서 바닥으로 내려갑니다.

3. 올라오실 때도 팔은 지탱만 하는 거고 가슴부위를 수축한다는 느낌으로 몸을 올려보세요.

 

방법은 간단하지 않나요?

생각해 보면 벤치프레스를 그대로 팔굽혀펴기에 가져와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벤치프레스를 누워서 하는 팔굽혀펴기라고 생각하셔도 되고,

팔굽혀펴기를 엎드려서 하는 벤치프레스라고 생각하셔도 쉽습니다.

각자 본인이 편하신 기준 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별 차이는 아니라는 생각이시겠지만, 이렇게 자극에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면 운동효과는 점점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가슴운동을 이렇게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충분히 중량을 많이 치는 벤치프레스의 60% 정도의 자극을 가져갈 수 있으니까요! 본인의 체중에 따라서도 당연히 가슴 운동효과는 달라지겠지만요 ㅎ

 

푸시업과 벤치프레스의 차이

 

출처: https://www.muscleandstrength.com/articles/bench-press-linked-to-poor-sexual-performance

 

벤치프레스에서는 바를 잡고 중력의 힘을 따라서 수직으로 내려가는 운동이었다면,

팔굽혀펴기는 바닥을 짚고 중력의 힘을 따라서 수직으로 내려가는 가슴 운동입니다.

단지, 벤치프레스는 체중보다 더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고 팔굽혀펴기는 체중만큼의 부하를 견디면 되는 가슴운동입니다.

갯수는 생각지 마시고 가슴에 자극하고자 하겠다는 생각으로 팔굽혀펴기 동작에 집중하시다 보면 가슴에 작열감이 느껴지실 겁니다.

 

 

손목이 걱정되신다구요?

 

사실, 벤치프레스를 하면 가벼운 체중이면 상관이 없는데 어느정도 근육이 나가시는 분들이나 아직 체중이 있으신 분들이 하시기에는 손목이 걱정되실 거예요. 그게 아니더라도 팔굽혀펴기를 자주 하시는 분이셔도 체중의 과부하 때문에 손목이 아프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다면 푸시업 바를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운동효과가 확실히 좋고 벤치프레스를 하는 느낌이 드실 겁니다. 그립에 익숙해지신다면 정말 손목을 보호하는 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www.businessinsider.com/perfect-fitness-push-up-fitness-tool-2017-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