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복근운동 크런치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겨울철이 되면서 몸매가 드러나기보다는 가려지기 때문에 살은 내년부터 빼면 되지~ 송년회까지는 즐기려고 해! 하면서 식단도 안 하고 운동도 안 하시는 분 손!!! 딱 걸리셨습니다. 안됩니다.ㅠㅠ 관성의 법칙은 물리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그 환경에 익숙해져서 나중에 새로운 다짐을 시작하시게 됐을 때 역시나 "오늘은 쉬고 내일 하자"는 공식이 매일 성립해버려서 다시 태어나서도 다이어트가 쉽지 않으실 거라구요!!! 

 

출처: https://www.t-nation.com/training/9-superior-exercises-for-abs-and-obliques

 

사실 겨울철 추운 날씨에 이불조차도 나가기 위험한 이 날에 헬스장에 나가서 복근운동만 하고 오는 건 더욱 쉽지 않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요가패드가 있으면 좋겠지만, 요가패드가 없더라도 바닥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 남들은 새해가 지나자마자 막연한 결심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했다면, 우리는 연말정산을 하기 전에 먼저 충분히 계획을 세우고 워밍업부터 시작하면서 내년의 다이어트를 계획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성공하신다면 식스팩은 장담해 드려요!

 

출처: https://www.besthealthmag.ca/best-you/fitness/how-to-get-abs-for-women/

 

오늘 제가 말씀드릴 운동은 크런치 복근운동입니다.

윗몸일으키기라는 싯업도 굉장히 좋은 운동이지만, 사실 자주 실시하다 보면 허리에 무리가 간다는 이야기도 있고 아직도 해롭다 이롭다 찬반논란이 가열 중입니다. 부주의하고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실시한다면 당연히 무리가 갑니다. 그러니 오늘은 좀 더 쉬운 운동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했습니다. 싯업은 허리를 완전히 들어올려서 무릎에 팔꿈치를 쿡 찍는 운동이라면, 크런치는 그렇지 않습니다. 크런치 복근운동은 적당히 상체를 일으켜서 복근만 자극할 정도로 일어났다가 다시 누우면 됩니다. 정말 쉽지 않나요?

 

 

오늘은 간단한 동영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촬영하시는 분이 시범을 보여주셨는데, 윗몸일으키기라고 하기에는 다소 민망할 정도로 얼마 안 일어나셨죠?

그렇습니다. 이건 윗몸일으키기가 아니라 크런치라서 그렇습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한다고 봤을 때 저 정도만 일어나는 건 너무 지쳤을 때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고, 딱 저정도 각도로 일어나니까 복근에 작열감 때문에 더는 몸을 일으킬 수 없을 때의 상황입니다.

맞습니다! 그 상황을 생각하고 거기까지만 올리시면 충분히 복근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그 각도까지만 올려주는 것을 바로 크런치 운동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운동방법 응용동작도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몸을 똑바로 일으켜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머신을 비치해 둔 헬스장이 있다면, 운동을 끝내시고 나서 가볍게 이곳에 앉아서 크런치를 앉아서 한다고 생각하시고 복근의 수축과 이완동작 운동을 실시해 주시면 더욱 좋답니다! 다만, 머신에 앉아서 하는 운동은 동선이 고정돼 있어서 각 사람마다 신체구조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의자 높이를 알맞게 조절해주셔야 한답니다. 누워서 할 공간이 없거나 누워서 하시기 민망하시다면 대안의 방법 중 하나로 머신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출처: https://www.123rf.com/photo_60230931_stock-illustration-abdominal-crunch-in-ab-machine-exercising-for-bodybuilding-target-muscles-are-marked-in-red-3d-illus.html

고난이도 복근운동 추천!


복근운동이 재미없으실 정도로 너무 쉬우시다면, 앞으로 이런 방법으로 복근운동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해서 짤막하게 소개하고 지나가려고 합니다.ㅎㅎ

 

 

오늘은 복근운동인 크런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름이 생소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먹는 초콜릿과 비슷한 이름이어서 설렜던 분들! 친근하고 바삭한 크런키 초콜릿처럼 운동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초콜릿보다 더 친숙해져야만이 복근이 보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고 매일매일 실시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크런키 잡담


  운동 전에 조금의 당분 섭취는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콜릿 중독에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ㅠㅠ 저도 초콜릿 사놓고 운동하기 전에 조금만 먹으려고 하면, 어느 순간 운동 끝나고 흡입을 해버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