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랜만에 가슴커지는운동에 대해 소개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남자들의 로망은 항상 가슴근육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슴운동을 찾게 되고, 그 흔한 운동으로는 벤치프레스를 주로 찾습니다. 왜 저를 비롯한 남성 분들은 가슴근육을 특히 선호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어렸을 적부터 봤던 히어로들은 항상 근육을 장착하고 등장했었고, 그중 항상 돋보이는 곳이 바로 로고가 새겨진 근처 근육인 곳이 가슴근육이어서 그런 걸까요? 그래서 가슴근육에 대해 특히나 동경을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저의 억측(?)에 불과하고요. 그렇다면 모든 남성분들이 가슴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하시는 가슴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그다지 난이도가 높지 않은 가슴운동입니다. 체스트프레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체스트 프레스


 

  아.. 초보자일 때는 용어가 너무 두렵습니다. 프레스는 많이 봐서 알겠는데 왜 체스트 프레스야? 체스트가 흉부, 가슴 근육을 지칭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왠지 두렵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이름만으로는 설명이 안되니까요. 하지만 너무 겁먹으실 거 없습니다. 벤치프레스가 누워서 하는 팔굽혀 펴기(푸시업)라면 이번 체스트 프레스는 머신이라는 기구에 앉아서 하는 벤치프레스 혹은 푸시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니깐요! 가슴운동 중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한 운동이에요. 겁먹지 말고 우리 그림부터 살펴보자구요! 

 

 

 

  보통은 가슴운동의 시작은 벤치프레스로 시작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그리고 이 체스트 프레스는 머신으로 움직이는 운동이기 때문에 벤치프레스에서 가슴 근육에 대해 힘을 충분히 사용했다면 이제 체스트 프레스라는 머신에서 가슴근육을 마지막으로 짜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초보자분들 역시 마찬가지로 벤치프레스로 시작하셔서 체스트프레스로 가슴운동을 마무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먼저 체스트프레스로 벤치프레스를 할 때는 어떤 방식으로 밀어야하는지 머신에서 동선을 익히면서 예습하신 뒤에 벤치프레스로 넘어오신다고 하더라도 느낌이 잘 오실 겁니다.

  이 운동은 벤치프레스와 미는 원리가 동일하기 때문에 벤치프레스의 미는 스킬을 이해하셨다면, 그대로 체스트 프레스 머신에도 이 운동을 적용시키시면 됩니다. 단지 기계가 정해 둔 동선에 따라 내 팔을 맞춰 움직이는 것과 프리웨이트에서는 내가 직접 그 동선을 그려서 움직인다는 것에 대한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가슴커지는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가슴을 올바르게 미는 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간파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물론 그 방법과 기술을 모른다 하더라도 가슴근육은 자연스럽게 커지겠지만, 최대한 운동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유튜버 분의 동영상을 참고하시어 가슴근육의 미는 원리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더 파악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트리거 유튜버가 말씀하시는 부분의 원리를 적용해서 아래의 기구에 앉아서 똑같이 해보면 됩니다.


 

참고: 벤치프레스 자세 / 흔한 실수

 

벤치프레스 자세 / 흔한 실수

헬스장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운동이란? 그리고 헬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하는 운동이란 무엇일까? 개인적으로 가장 자주 봤던 헬스 운동, 그리고 자리가 빌 새 없는 기구는 "벤치프레스"가 아닐까..

muscular.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