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팔근육을 위한 글을 써보게 됩니다. 그동안은 삼두운동의 벤치 딥스라든지 이두운동 바벨컬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트라이셉스익스텐션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삼두운동라잉 트라이셉스익스텐션


 

 

사실 삼두운동이 정말 어렵습니다. 특히 라잉 트라이셉스익스텐션(Lying Tripceps Extension)은 더더욱요. 당장 이두만 하더라도 힘들면 아프다는 느낌이 드는데, 삼두는 아프다는 느낌보다는 국소마취라도 한 듯이 얼마간 바벨의 힘 좀 버티다가 갑자기 힘이 들어가지 않는 느낌이 한동안 오더라구요. 개인적인 제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삼두쪽은 실생활에서 자주 활용되는 근육이 아니다 보니까 근신경계의 발달이 둔해서 이두처럼 아프다기보다는 오히려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쉽게 지치는 느낌이에요.

 

출처: https://www.bodybuilding.com/content/your-complete-guide-to-skullcrushers.html

 

 

그렇지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부분이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1년 2년 길게 보시고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삼두근이 빨리 지치면 뭐 어때요. 자신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과 강도를 선택하시고 삼두근이 자라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어요. 우리 그러니 아래의 운동 꾸준히 따라만 해보도록 해요! 개수가 중요한 건 아니고 얼마나 갯수당 내가 자극을 잘 느끼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weighttraining.guide/exercises/lying-barbell-triceps-extension/

 

 

바벨을 드시고! (헬스장에 있는 EZ바나 미니바벨 추천)

1. 좌측의 사진처럼 팔이 접힌 상태에서 위로 올린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2. 팔꿈치 축을 움직이지 마시고 이삼두쪽은 고정하시되 전완을 움직인단 느낌으로 이용해서 바벨을 들어줍니다.

팔꿈치를 기준으로 팔까지는 고정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전완근은 버스 와이퍼라고 생각하고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해 주세요.

팔꿈치 축이 움직이게 되면 삼두가 고립이 제대로 되지 않으므로 자극이 되지 않을 수 있거든요.

 

출처: https://bodybuilding-wizard.com/meet-your-arm-muscles-triceps-brachii/

 

 

사실 스컬크러셔(Skull Crusher)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운동입니다. 

Skull(두개골) + Crusher(으깬 것 정도로 해석?) 두 개의 단어가 합쳐져서 두개골을 으깬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운동을 하시다 보면 이 이름이 체감되실 거랍니다! 왜냐하면 너무 무거운 무게로 들다 보면 얼굴 위로 떨어뜨릴 수도 있거든요. 그만큼 위험할 수도 있는 운동이니 너무 욕심내서 중량을 꽂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무게는 케이블에서 치도록 합시다!

 

Skull Crusher


 

 

오늘 운동 다소 어려울 수 있어서 동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정말 모범적인 예시를 보여주시는 모델분이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대로 한번 따라해보시면서 감각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자극이 온다기보다는 빨리 지치는 느낌이 큰 게 바로 삼두부위라서 자극이 오지 않는다고 실망하지는 마시기 바라면서요!

 

 

출처: https://barbend.com/best-triceps-exercises/

 

삼두근육은 정말 많이 키우기 어려운 삼두운동같습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하는 것만이 답이겠죠?

트라이셉스익스텐션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자극이 가므로, 되도록이면 삼두운동은 삼두근육이 빨리 지치신다면 하나의 운동으로 집중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