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머컬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전에는 이두박근 만들기 글로 "컬"류의 운동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전에는 바벨이나 덤벨을 한일자로 들고 내리는 운동이었다면,

이번에는 바벨로는 할 수 없지만, 덤벨을 망치모양으로 만들어서 컬을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팔근육키우는법 - 바벨컬 덤벨컬로 팔근육 이두박근 키우는방법 공개!

여성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이야기이지만, 남성분들에게는 대부분 팔뚝이 굵어지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은 하셨을 겁니다. 성장기 때는 대부분 키가 자라다 보니까 면적이 넓어지는 때라서, 그리고 성장기..

muscular.tistory.com


출처: http://motiv8personaltraining.co.uk/blog/post/48f1044d-ff95-42a4-bf7c-5371e28d0ce5, https://www.menshealth.com/uk/building-muscle/a28855548/parallel-dumbbell-curl/

이번에는 마치 덤벨이 망치질하는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죠?

비슷해 보이기도 하고 덤벨의 방향을 바꾸어서 컬과 비슷한 운동을 하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머 컬


출처: https://www.pinterest.co.kr/pin/655766395711441295

덤벨컬이 상완이두근이라는 부위를 자극하였다면, 이번에 해머컬은 상완이두박근보다는 상완근을 자극한다고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근육의 움직임을 보시면서 판단하시고, 또 지피티라는 분께서 가장 잘 설명해주신 것 같아서 인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이두박근을 하는 날 하나의 운동만 하기보다는 바벨컬, 덤벨컬, 해머컬 이렇게 여러 가지 플랜으로 돌아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이두근을 다양하게 자극할 수 있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두근 운동 시에 여러 가지 운동법을 돌려 가며 하고 있습니다.

 

이두박근은 아무래도 근육이 작은 부위이다 보니까 다양한 운동법이 존재한다기보다는 다양한 도구(바벨, 덤벨, 케이블 등)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자극을 하면서 자주자주 먹여주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 아닌가 해서요.

 

독자분들께서도 이두운동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다양한 부위를 매기면 되겠구나 생각하시면서 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등운동과 가슴운동을 할 때 우리는 이미 다관절운동을 실시하기 때문에 팔운동만을 하는 날이라면 몰라도, 대근육운동을 하고 나서 편성한 운동이라면 너무 이두박근에 중량을 실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벤치프레스를 하면서 혹은 풀업이나 랫풀다운 등의 운동을 하면서 팔의 힘이 일부 들어가게 되므로 이미 팔도 근육을 써버렸을 것이 분명하니까요. 그러므로 개인의 상황과 판단을 고려하셔서 이두박근 운동을 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프리웨이트 운동은 남자나 여자에게 따로 정해진 운동법이 없다 보니까 구별하여서 찾아보시기보다는 본인에게 맞고 또 쉽게 배울 수 있는 그런 운동부터 찾아보시고 진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출처: https://www.menshealth.com/uk/building-muscle/a758801/best-bicep-exercises-for-building-muscle/, https://www.joe.co.uk/fitness-health/get-a-list-arms-with-this-bicep-and-tricep-workout-199368

 

개인적으로 헬스장에 비치된 이두박근 머신 또한 마무리운동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앉아서 하는 머신에서는 치팅을 쓰기보다는 단순히 이두만의 힘으로 들어올리는 것을 훈련하는 것으로써,

이두근의 자극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해머컬과도 궁합이 좋은 조합이니 다음 번에 마무리 운동 계획으로 짜보심이 어떠실는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