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을 하면서 닭가슴살과 정해진 탄수화물인 쌀밥이라든지 고구마만 먹는 것은 상당히 인생을 심심하게 하는 일인 것 같다. 직장인이든지 학생이든지, 분위기를 전환해보고자 큰 돈을 막바로 쓰기에는 큰 부담이 든다. 그렇지만, 음식은 어차피 먹어야 하는 끼니이고 어차피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매우 비싼 가격이 아니라면 여행이나 각종 취미활동보다는 분위기 전환하기에 가장 저렴한 비용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학생들은 오늘 점심 급식 메뉴는 무엇일까? 군인들도 오늘 메뉴에 치킨이 나오는지 맛있는 게 나오는지 최대의 관심사가 된 것이 자명하다. 이런 삶 속에서 닭가슴살과 쌀밥만으로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어내기가 어렵다. 운동을 한다고는 하지만 생각보다 입맛의 달콤한 유혹을 뿌리치기가 쉽지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간 다이어트를 했다면, 이제는 보상의 의미로 자신에게 치팅밀을 일정 정도 허용해 주는 것은 어떨까? 일주일에 한 끼 정도 치팅밀로 영양균형을 파괴했다고 해서 다이어트의 성공률이 극히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

 

  • 치팅밀로 추천하는 음식 아님!
  • 치팅밀로 이거 먹으면 살빠진다는 거 아님!
  • 치팅해도 살 쉽게 뺄 수 있다는 글 아님!

치팅밀로 잘 챙겨 먹는 것들?


 

당분이 많은 음식: 초콜릿

생각보다 다이어트를 하면 당분이 많이 부족하게 된다. 일단 설탕이 많이 든 황금 믹스 커피라든지, 당분이 많이 든 과일은 피하게 되다 보니까 당분이 부족한 것을 몸이 알게 모르게 느낀다. 초콜릿을 먹었을 때의 그 달콤함에 젖어서 더 많은 초콜릿을 먹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치팅밀로 초콜릿을 먹게 되는 것 같다.

 

 

바삭거리는 음식: 프라이드 치킨

  옛날부터 이상하게 밀가루로 튀긴 음식이 너무 입에 착 달라붙는다. 바삭거리는 식감은 정말 포기할 수가 없다. 보통은 치킨의 속살을 좋아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은데, 필자의 경우에는 밀가루로 입힌 옷이 더 바삭하고 맛있다. 속살도 좋아하는 편이긴 했지만 식성이 좋지 못했던 어린 시절에는 항상 밀가루로 입힌 옷을 즐겨 먹었던 것 같다.

 

 

고탄수화물 음식: 피자, 햄버거

  고탄수화물 음식으로는 보통 오버칼로리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조심해야 할 텐데, 이 경우 음식을 먹고 난 다음날 하체운동을 해서 소비 칼로리를 최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보다 탄수화물을 과섭취해서 글리코겐이라는 에너지도 많이 충전이 되었을 것이고, 이러한 에너지를 이용해서 근성장을 위해 폭발적인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다. 고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챙겨먹었다면 다음날 빡세게 운동하자!

 

햄버거도 마찬가지로 고탄수화물이지만, 피자에 준할 만큼 고탄수화물을 가지고 있다. 특히 나트륨의 경우에는 이런 식품들에 많이 함유가 돼 있어서 일일권장량인 2000mg의 절반 이상을 가뿐히 넘어버리기도 한다. 조심해서 섭취할 필요가 있을 듯하고, 치팅밀로서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그 이상 넘어설 경우 좀 곤란할 거 같다.

 

 

주의사항


  이건 어떻게 보면 죄송한 말씀이긴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 한 달 미만이시거나 혹은 목표 체중 감량이 10kg감량 이상일 경우 5kg 이상의 감량을 보인 뒤에 실시하도록 하자. 초반부터 치팅밀을 하게 되면 몸무게 감소가 더딜 수도 있고, 아직 식습관이 교정이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치팅밀은 꾸준히 먹고 싶은 욕구를 조금씩 상쇄해 가면서 나중에 들이닥칠 보상심리를 상쇄하자는 의미이지 이만큼은 먹는다고 살이 절대 안 쪄! 하는 의미가 절대 아니다. 본질을 파악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셔서 모두가 성공하신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치팅밀로는 본인이 먹고 싶었던 것들을 먹어야 효과가 있다. 필자가 언급한 음식은 필자가 좋아하는 음식 후보군 중에서 선정된 대중적인 메뉴일 뿐, 치킨을 싫어하는데 치팅밀을 치킨으로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칼로리가 어찌되든 간에 융통성 있게 조절하면서 꼭 그때 먹고 싶은 걸 드셔보시길 바란다. 치팅밀 없이도 다이어트는 충분히 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 이후 요요 현상은 교정된 식습관 붕괴로 인해 시작된다. 이러한 식습관 붕괴는 그동안 억제된 식욕으로 인해 분출되는 것이 원인 중 하나이며, 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한 이후 억눌린 식욕으로 요요가 오지 않도록 나중을 위해 쌓인 욕구를 조금씩 상쇄시키기 위한 것이 치팅밀을 하자는 취지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