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부터 사실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였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뿐 아니라 근력 증가를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분들께도 닭가슴살은 만능 식단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렇다면 하필이면 유독 닭가슴살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참고로 이번 글은 업체의 후원 전혀 없이 개인적인 평가와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제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산 제품이므로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닭가슴살은 가성비 좋은 가격과 성분함량

  사실 제가 정한 제목에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원 자체는 인류에게 공급이 되기 가장 힘들고 희귀한 영양소입니다. 그런 단백질을 다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또 성분 함량 대비 높은 비율로 단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닭가슴살은 예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단백질보충제가 닭가슴살의 영양 성분 일부를 대체할 수는 있다고 할지 몰라도 오래 씹어 넘기는 것과 마셔서 호로록 삼켜버리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뭐길래...

 

  기존에는 닭가슴살을 직접 쪄서 먹거나 퍽퍽한 닭가슴살을 직접 뜯어먹어야 했다면, 요즘은 닭가슴살스테이크라고 해서 완제품 형태로 파는 식품이 등장했습니다. 등장한 것은 꽤 세월이 지났지만 여전히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이름하야 "닭가슴살 스테이크"입니다. 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닭가슴살의 일반 퍽퍽한 살과는 달리 스테이크 형식으로 빻아 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퍽퍽한 맛이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퍽퍽한 맛이 거의 사라졌으며, 간이 제법 돼 있기 때문에 밋밋한 맛보다는 약간 짭짤한 맛이 섞여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직접 닭가슴살을 찌지 않아도 된다는점, 냉장보관만 잘하면 되기에 보관이 편리하다는 점, 휴대하기에도 간편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아침부터 부지런히 일어나서 닭가슴살 도시락을 챙긴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먹는 것만으로도 곤욕인데 그걸 준비하고자 하는 과정까지 고통스럽다면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고통스럽겠죠? 제가 늘 운동은 해야 하고 정석대로 따라야 한다고 해서 힘드시겠죠? 그런 힘든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이번 완제품으로 나온 닭가슴살스테이크 찬스를 쓰신다면 좀 더 편리하게 닭가슴살을 섭취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있닭이라고 하는 브랜드는 랭킹닭컴에서 내놓는 제품인데, 제가 애용하는 곳입니다. 지인의 추천을 받아 먹기 시작한 곳인데 괜찮다 보니 이곳에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호박, 고추, 갈릭맛이 궁금해서 혼합맛으로 시켜먹었었는데, 생각보다 맛이 저에게는 그닥이었고 그래서 오리지널 제품으로만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종종 이벤트라고 해서 야채맛을 추가로 보내주셔서 먹어봤는데, 오리지널보다 목넘김이 훨씬 편하고 야채전 부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봤더니 함량이 조금 다릅니다. 웬만하면 1g이라도 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저는 오리지널을 고수하기로 했습니다.

 

 

  제품 후기를 쓰느라고 닭가슴살 오리지널이 단백질 함량이 제일 높은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갈릭맛 함량이 제일 성분이 높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네요. 다음 번에는 저도 갈릭으로 갈아타볼까 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야채맛은 단백질 성분 함량이 제품군들 중에 가장 적습니다. 따라서 20g이상의 단백질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으로 선정하시는 것이 좀 더 좋을 것입니다.

 

 

그렇담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돼?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되는 것은 개인적인 편차가 크기 때문에 콕 짚어서 말씀드릴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굳이 말씀드리자면 제가 드리는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육 증가: 최대한 많이 자신의 체중 x 2g 이상
  • 근육 유지: 자신의 체중 x 0.8g 이상
  • 근손실 목표: 섭취 금지

  여기에 근벌크를 위해서 린매스업을 하시는 분들은 공깃밥을 끼니당 2공기 정도(400g) 3~4끼니 이상씩 편성하셔서 드시면 좋습니다. 혹시라도 체지방 감량을 위하시는 분은 공깃밥은 하루에 1~2공기 정도(200~400g)만 섭취하시면서 운동을 최대한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체지방을 빼시는 분들께서는 탄수화물 전체 섭취량을 어느 정도 제한하셔야 하기 때문에 잡다한 음식 섭취는 금지인 거 알고 계시죠?

 

 

랭킹닭컴

No.1 닭가슴살 순위스토어,닭가슴살 식단,헬스,훈제,소세지,추천 요리법

www.rankingdak.com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먹는 닭가슴살스테이크 식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닭가슴살스테이크는 허닭이라는 브랜드도 있고 여타 다른 브랜드에서도 많이 판매하는 제품군이므로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와 영양성분 그리고 맛과 기호 여러 측면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품을 찾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