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가슴살은 구할 수 있는 단백질원 중에서 가장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흔하게 구할 수 있고 그나마 저렴한 음식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운동법만이 중요하고 운동으로 온전히 자극할 실력이 된다면 근성장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했지만 큰 착각이었다. 헬스를 하면서 닭가슴살을 먹기 전과 후의 모습에는 변화가 가장 크다. 그동안 골격근량의 성장이 멈췄고 여기가 최대치라고 생각했던 나의 오판을 깨게 해준 큰 사건이었다.

 

  특히 생닭가슴살을 먹기 전에 입문용으로 먹으면 편리한 간편식이라서 선호했다. 처음 먹을 때는 떡갈비를 먹는다는 느낌이 강했다. 개인적으로 떡갈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점점 먹다 보니 맛에 익숙해지고 이젠 단백질원을 공급받지 못하면 몸이 섭섭해하는 아쉬움이 많이 들 정도다.

 

물론 이 제품은 랭***에서 판매하는 닭가슴살인데 영양성분표는 다음과 같다.

 

출처: https://www.rankingdak.com/shop/detail.php?pno=c55aa580825da7e5be6e8cc544799f09&ctype=1&cno1=1199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다이어트는 "식이"의 조절이 중요했다. 마찬가지로 근비대나 성장을 원해 벌크업이나 린매스업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운동 강도를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탄단지"의 비율이 중요하고 또 단백질원의 공급량 또한 꾸준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나중에는 벌크업이나 다이어트를 위한 탄단지 구성법에 대해 짤막한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보통 골격근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중(1kg)당 몇 그램을 요구한다.

  • 유지: 체중 X 0.8g 섭취
  • 증가: 체중 X 1.8~2g 섭취
  • 감소: ???

예시)

90kg인 동수가 근육량 증가를 목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닭가슴살 스테이크의 개수를 구하면?

1. 동수의 근비대를 위한 하루 섭취 권장량 2g로 설정

90 X 2g = 180g 

2. 닭가슴살스테이크의 하나의 단백질량을 조사하면 22.45g이다.

∴ 180 / 22.45 = 8.01개 섭취 필요.

 

  단백질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에 관한 포스팅 중 좋은 자료를 찾았다. 아마 이 글을 본다면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운동 많이 하는 나! 단백질, 얼마나 먹어야 하나?

무조건 많이 먹어?

1boon.kakao.com

  어마어마하다... 사실 닭가슴살스테이크가 먹기엔 편리하지만 생각보다 이렇게 많이 먹으려면 비용적인 부담이 들기 때문에 보통은 생닭가슴살을 선호한다. 물론 그 저렴한 대가로 퍽퍽한 가슴살을 씹어먹는 대가를 온전히 치러야겠지만. 그래도 먹다 보면 적응하지 않을까? 다음 번에는 나도 닭가슴살스테이크보다는 생닭가슴살 종류로 도전해보고자 한다.

  물론 단백질의 일일섭취량을 설정했다면, 무조건 닭가슴살스테이크로만 보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른 음식에도 단백질 영양소는 포함돼 있고, 또 단백질 보충제 등의 음식을 통한 섭취 또한 괜찮다. 다만, 보충제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보충제의 섭취가 곧 단백질의 주 영양공급원이 돼서는 곤란하다. 웬만해선는 닭가슴살을 통한 단백질을 섭취하고, 단백질보충제는 조금 부족한 용량이나 혹은 간편하게 섭취가 필요할 때 활용하는 식으로 마시면 좋을 것이다.


  운동을 한다는 것이 단순히 동작을 완성시키거나 들어올리고 내렸다고 해서 다가 아니듯이,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 또한 먹는 것을 줄인다거나 혹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찾아먹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뭘 하든지 쉬운 건 없고, 또 뭘 하든지 최선을 다해서 체계적으로 임해야 목표했던 바 이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이내 깨닫곤 한다. 특히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면서 폭풍성장했던 나의 골격근량을 보면서, 뭔가 또 내 인생에서 간과했던 부분은 없는지를 돌아보게 하는 것 같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는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해 글로서 도움이 되고자 한다.

 

 

랭킹닭컴

No.1 닭가슴살 순위스토어,닭가슴살 식단,헬스,훈제,소세지,추천 요리법

www.rankingdak.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